완전하지 않은 세상 속에서

이 땅에 완전한 것을 찾기는 쉽지 않습니다.
다윗을 좋아하지만
그조차 실수 투성이었던 것처럼,
모두가 초대교회를 모델로 삼지만
그조차도 완전하지 못합니다.
이 땅에 완전한 교회는 없습니다.
 
다른 문화를 가진 사람들이
하나의 가족이 된다는 것은
예고된 갈등이기도 합니다.
사람들이 모였기에 실제적인 행정과 조직의
문제가 초대교회에서도 생겨났습니다.
헬라파와 히브리파 사이에 생긴 알력입니다.
하지만 문제는 풀어내면 됩니다.
 
우리 인생에 아무 문제가 없을거라 믿게 되면
현실속에서 우리는 문제를 만날때마다 낙담하게 됩니다.
문제는 어떤 방식으로든 적절하게 풀어내면 됩니다.
때로는 골리앗과의 싸움이 그것일 수 있고
때로는 아둘람굴에서 잠잠히 기다리는 것
이조차도 문제를 푸는 방식일 수 있습니다.
 
이런 헬라파와 히브리파의 문제처럼
가까이 우리가 살아가는
가정안에도 비슷한 문제가 그득합니다.
사랑해서 만난 사이라서
아무 문제가 없을줄 생각했는데
남편과 아내 사이에도 문제가 생깁니다.
 
문제가 생겼다고 그 자체를 비난하게 되면
문제는 마치 산불처럼 더 큰 문제로 불어납니다.
문제가 생겼다는 게 문제가 아니기에
생긴 문제는 시간이 걸려도 풀어내면 됩니다.
 
구제사역과 말씀과 기도사역과의 문제 앞에서
사도들은 이 모든 문제를 끌어안는 대신,
성령과 지혜가 충만한 이를 충원함으로
문제를 풀게 되었습니다.
 
결과적으로 이런 과정과 시간 속에서
유대교의 지도자였던 수많은 제사장 무리들까지
예수님을 믿게 되었습니다. (행6:7)
한 집단의 전문가 무리들을 논리로
설득해 나가기는 쉽지 않습니다.
하지만 문제 앞에서 하나님의 일하심과 교인들의 반응을 보며
그들 안에 ‘진짜’가 있다는 것을 알게 되지 않았을까요?
진짜는 사람의 생각과 삶을 바꾸어 놓기 때문입니다.
 
문제 많은 우리 자신을 보며
또 한 번 한숨짓게 되지만
우리 인생에 문제와 갈등이
사라지는 날은 죽는 순간까지 오지 않습니다.
 
문제와 문제들이 줄 서 있는 현실 앞에서
주님의 일하심과 그 속에서의 반응.
이 과정을 통해 지금 시대의 제사장 무리들도
예수님을 믿게 되기를 기도합니다.
 
그러면 우리 인생에서 생겨나는 문제와 갈등의 이유,
그리고 우리가 완전하지 못한 까닭에 대해서
조금 더 알게 될지도 모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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